냉장고 정리 지퍼백 하나면 충분하다.
음식을 보다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고 음식의 수분을 지키며 비교적 장시간 보관하는데 유용한 지퍼백. 주방 정리에도 간편하지만 냉장고 정리에도 지퍼백이 효율적이다.
냉장고와 냉동고를 종횡무진하며 깔끔하게 정리하는 지퍼백 활용법 알아보자.


▶ 밥
갓 지은 밥을 한번 먹을 양만큼 지퍼백에 담고 냉동실에 얼리자. 필요 시 전자레인지에 살짝 해동시켜주면 갓 지은 밥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 야채
깨끗하게 손질한 야채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지퍼백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자. 수분의 손실이 적어 신선하게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다.

▶ 육류
냉동실에 얼려 보관하는 고기는 한번 조리할 분량씩 나누어 지퍼백에 담아 보관하자.
한번에 많은 양을 담으면 꺼낼 때 분리가 쉽지 않아 불편하고 먹을 만큼만 조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 얼음
지퍼백에 얼음을 담아 얼려 두었다가 나들이나 소풍을 갈 때 아이스박스에 넣어 가면 아이스 팩으로 이용할 수 있다.

▶ 개봉한 통조림
뚜껑을 딴 참치캔이나 통조림을 지퍼백에 넣어 보관하면 수분의 손실이 줄어들어 내용물이 마르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 과일
각종 과일은 지퍼백에 담아 보관하면 최대 2주 이상 싱싱하게 보관할 수 있다

▶ 빵류
크림이나 각종 소스류가 묻어 있지 않은 빵을 지퍼백에 담아 보관하자.
수분 증발을 막아 보송보송한 빵의 맛을 즐길 수 있다.

▶ 육수나 물 종류
육수 같은 물 종류는 지퍼백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할 수 있다. 부피를 많이 차지하지 않도록 1회 분량씩 한쪽에 쌓아서 보관하면 꺼내기도 쉽고 냉동실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글 : 장문영(ez작가)| 제공 : 이지데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