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로운 주부의 생활

생활에 유용한 팁 2008. 10. 24. 15:27 Posted by livinginfo
일상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생활의 지혜는 언젠가는 유용하게 쓰일 수 있어 생활 상식으로 알아두면 좋다.
또 생활의 지혜만큼 귀에 쏙쏙 들어오는 정보도 없으니 아래 사항 프린트 해서 냉장고 앞에 붙여두자.

▶ 구급 설사약, 녹차와 달걀로?
갑작스럽게 설사가 나는데 금방 약품 구하기 힘들 때, 진하게 탄 녹차를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때 날 달걀을 녹차에 넣어 마시면 효과가 2배!
달걀을 녹차에 넣고 저으면 흰색 가스가 발생하는데, 이것이 설사를 중지시키는 작용을 한다.
▶ 주름살, 꿀 마늘이
알이 굵은 마늘을 골라 껍질을 까서 깨끗하게 씻어두고 마늘에 천연 꿀을 골고루 섞은 뒤 밀봉해서 저장해둔다. 두 달 정도 지난 후 꺼내보면 마늘에서 물이 나와 맑은 액체가 생기는데 그물을 자기 전에 크림 바르듯이 발라주면 주름살 제거에 효과 그만!
▶ 튀김하고 남은 기름 재활용 시 양파 이용
음식 냄새가 밴 기름을 다시 깨끗하게 사용하려면 양파를 조그맣게 잘라서 사용했던 기름에 넣어두면 양파가 음식 냄새를 잡아준다.
▶ 무즙이 열을 내린다?
간단한 민간요법! 우선 무를 강판에 갈아 즙을 내고 더운물을 부은 후 소금으로 간을 해서 마시고 푹 자면 열이 내린다.
▶ 오이 즙아 이리 와~ 아이 땀띠제거
아이 땀띠 제거에 소금물을 약하게 닦아줘도 효과가 있지만 오이를 이용해도 그 효능을 볼 수 있다.
오이를 갈아 즙을 내서 땀띠 난 부위에 발라준다.
▶ 핸드크림 + 설탕?
핸드크림에 설탕 섞으면 손의 피부를 지킬 수 있다. 핸드크림을 한번 쓸 분량만큼 짜고 거기에 설탕 반 스푼을 골고루 섞은 후 전체에 부드럽게 발라준다.
▶ 야채는 숯을 좋아해~
끓는 물에 숯을 데쳐 소독한 다음 햇볕에 말렸다가 야채와 함께 통에 담아 보관한다.
잘라놓은 야채도 썩지 않고 시들해진 야채를 설탕과 식초 물에 10~15분관 담갔다 꺼내도 O.K.
▶ 테이프를 냉동실에?
아이가 듣는 동요테이프나 영어테이프. 반복해서 듣다 보면 늘어지기 쉽다. 이럴 경우 주방에서 쓰는 비닐봉지에 테이프를 넣고 입으로 바람을 불어넣은 후 공기가 새어나가지 않도록 묶어 놓는다.
이 상태에서 냉동실에 2시간 정도 넣었다 꺼내면 원상태로 돌아온다.
▶ 피부에 박힌 가시 쏘옥!
피부에 가시가 깊이 박혔을 때 부추를 짓이겨 3, 4회 정도 환부에 갈아 붙여주면 가시가 솟아올라 쉽게 뺄 수 있다. 이때 아픔을 덜 느끼게 하려면 얼음조각을 올려놓았다가 신경이 마비된 상태에서 빼내는 것이 한 방법이다.
▶ 잡티야! 물렀거라~ 다시마 냉 팩 납신다!
잡티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희소식!
세안한 얼굴에 다시마가루를 고루 펴 바른 후 가제를 덮고 다시 한번 덧발라 팩을 한다.
40~50분 정도 지나 마른 후 가제를 떼어내고 온 타월, 냉 타월로 번 갈아가며 닦아내면 된다.
섬유질이 풍부한 다시마가 피부점막을 자극하고 피부 분비를 억제해 잡티를 없애주는데 탁월한 역할을 한다.

글 : 박주연(ez작가)| 제공 : 이지데이

'생활에 유용한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식물 쓰레기 줄이는 방법  (0) 2008.10.24
냉장고 정리 지퍼백 하나면 충분하다  (0) 2008.10.24
지혜로운 주부의 생활  (0) 2008.10.24
간절기 옷장 관리 해법  (0) 2008.10.24
집 안 청소  (0) 2008.10.24
쌀뜨물? 다양한 활용법  (0) 2008.10.23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