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시트지-종류에 따른 부착방법

DIY 팁 2011.04.20 11:06 Posted by 비회원
느낌은 벽지같게~작업은 스티커로 편하게~이러한 장점때문에 시트지 사용하시는분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허나,스티커라고 편한점은 있지만 오히려 이것이 더 곤란할때도 있겠죠??
잘못 붙이면 떼어내야 하고 다시 자리 잡아 붙이는데 살짝 뜻대로 안되 화가 나셨던 분들도 계셨을거에여~
붙였다 떼었다 반복할수록 접착력은 많이 떨어지게 되구요~
쉽고 편한 시트지 이지만, 더 편하고 잘~작업하기 위해 나름의 노하우를 전달해드립니다.

유리창용 - 글라스시트지 붙여 보겠습니다. 음,,,밋밋하고 허전하고 추워보이고 그렇죠??
일단,부착할 곳을 자로 실측합니다.그리고 시트지를 사이즈에 맞게 재단을 하는데여~ 실측한 사이즈 보다 5~10mm 정도 여유를 두고 재단합니다. 조금더 크게 잘라서 맞게 잘라주는게 더 깔끔하거든요^^

유리에 묻은 오물 및 먼지 등을 깨끗히 닦고,제거한 후 시트지 부착하기전에 분무기에 물을 넣고 중성세제(퐁퐁 정도^^)를 한두방울 섞어 스프레이 해줍니다. 글라스시트지는 비닐재질이라 유리에 아주 잘 달라붙어 위치 잡는데 떼어다 붙었다 ~많이 불편하고 힘들다는걸 해보신분은 느끼셨을거에요~중성세제를 섞어 분무하시면 훨씬 더 자리잡는것도 편하고 작업하기도 좋습니다.


자~ 윗부분부터 붙이는게 작업이 용이합니다. 윗부분의 시트지 이면지를 띄어내서 잘 위치한 다음 붙여줍니다. 고정해가면서 이면지를 조금씩 띄어내고 손바닥으로 면을 잘 누르면서 부착해줍니다.


고무해라나 밀대로 밀어내기를 하여 공기를 제거합니다.중성세제 섞은 물을 분무 하여서 볼록볼록 기포가 여러군데 생겼을겁니다.해라로 잘 밀어 제거해주세요~ 혹,,그래도 기포가 생겼다면 칼끝으로 기포를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부착을 다 마쳤다면 테두리부분의 남은 시트지를 자로대고 잘라주세요~ 어때요?? 위에사진은 날 밟은 낮에 찍은사진과 아래는 밤에 찍은 사진입니다.





자,이번엔 띠벽지 시트입니다. 띠벽시트는 말그대로 띠를 붙여 주는건데여~ 평범한 벽에 띠벽지 하나만으로도 멋지게 연출을 할수 있습니다. 일단 어디에 붙이것인지 생각을 하시고^^ 벽면 위에서든 아래에서든 세로로 어디쯤 부착할것인지 볼펜이나 연필로 체크를 합니다. 벽이 길다면 듬성듬성 중간중간에 표시를 해주어야겠죠?? 그리고 나서 체크한 위치에 자로 수평을 맞추어 정확하게 표시 해주세요~ 과감하게 그어줍니다.그어준 줄은 안보이게 띠벽지로 감추면 되니까요~~ 벽 사이드 부분부터 이면지를 떼어가며 붙여줍니다.해라로 슥슥 밀어가며 마무리 해줍니다.



가장 흔히들 벽면에 시트지를 붙이신데여,소품이나 가구에 붙이셔도 됩니다. 그래서!! CD를 수납할수 있는 나름 CD수납장을 시트지로 변신을 시켜보았습니다.^^ 우선 CD장의 사이즈 실측과 시트지 재단을 합니다. 은색의 메탈시트지를 붙여보았는데여~

붙이는 면만큼 조각조각 잘라서 붙여도 되지만 그러면 테두리-모서리 부분들이 이쁘게 붙여지지 않고 재단하는것도 힘이 더 들고~재단하는 방법은 하시는분의 마음이지만... ... 사진과 같이 위쪽면을 붙이면서 수납함을 눕혀 옆면까지 붙여줍니다. 고무해라로 문질러 공기를 빼내고, 모서리부분 남은 시트지는 칼로 말끔히 잘라주세요~ 남은면들도 잘 붙이고~~




짜잔!! 수납함 안까지 붙어주었습니다.안쪽에 붙일 시트지 재단할때 나무두께를 잘 생각하고 빼기를 잘하셔서 재단하셔야 합니다. 아!!안쪽 붙일때 계산을 잘못해서 애좀 먹었습니다.^^헤헤~~ 수납함 앞쪽 위에가 곡선처리가 되있어,,살짝 앞에는 들뜬 면도 있는데여~ 그래도 어때요?? 느낌이 확 다르죠?? 나름 멋나는 메탈 CD수납함이 완성 되었습니다.





[ 자료제공] 철천지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