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 태양광이나 풍력을 이용한 그린에너지를 이용할 수 있는 최신 기술이 속속 상용화되고 있다. 태양광 전지판을 설치한 주택은 종종 볼 수 있는데 아직까지 풍력발전 시스템을 설치한 주택은 흔치 않다. 무엇보다 회전날개가 돌아갈 때 생기는 소음이 주원인이다. 그런데 회전날개가 돌아가도 소음이 나지 않는 최신 풍력발전 시스템이 나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스트로닉스(EarthTronics)는 일반 주택과 상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풍력발전 시스템, ‘허니웰 윈드 터빈(Honeywell Wind Turbine)’을 발표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풍력 발전 시스템보다 설치비용은 낮고, 성능은 훨씬 더 뛰어난 최신 시스템이다. 바람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니 당연히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각 가정에서는 에너지 비용을 평균 18% 절약할 수 있다.


회전날개에 기계적인 저항과 드래그를 없앤 블레이드 팁 파워 시스템(Blade Tip Power System)을 탑재했다. 이 기술은 풍속이 2mph로 아주 낮아도, 또  45mph로 아주 높아도 회전날개 돌아가는 소음 없이 전력을 생산할 수 있는 최신 시스템이다. 블레이드 팁 파워 시스템은 저비용 고효율 시스템이다.


허니웰 윈드 터빈은 올 가을 출시되며, 에이스 하드웨어(Ace Hardware)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4,500달러이다.


출처 http://www.earthtronics.com/honeywell.aspx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