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은 주방 토탈 솔루션

주 방/생활가전 2009. 3. 16. 12:01 Posted by livinginfo

좁은 주방 토탈 솔루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부들이 집안일을 하며 가장 오래 머무는 장소는 주방이다. 하루 24시간의 3분의 2이상을 차지한다고 봐도 좋을 주방은 사용하는 시간만큼 활용도가 높아야 한다.
주부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집안 리모델링 장소의 1위로 주방이 꼽혔다고 한다.
필요에 의해서도 꼭 리모델링이 필요한 주방을 위한 셀프 정리법 알아보자.

주방 정리는 주부의 가장 집안 골칫거리의 상위권을 차지하는 곳이다.
쉽게 생각해 싱크대와 수납공간만 잘 정리하면 된다고 생각할 지 모르지만 이조차도 쉬운 일만은 아니다. 특히 평수가 좁은 주방은 수납 때문에 더 정신 없이 관리되기 쉽다.
주부들의 제 2의 생활공간인 주방 쉽게 개조하는 노하우 살펴볼까?
 
 
▶넘치고 넘치는 주방살림
어느 집에 가더라도 주방은 살림살이가 차고 넘치는 공간이다. 게다가 좁은 평수라면 문제는 더 심각하다. 비좁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관건인데 뭐니뭐니해도 수납이 가장 큰 과제다.
일단 좁은 집은 수납이 넉넉하지 않기 때문에 수납을 최대로 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아내는 것이 좋다.
쌀통은 발코니을 이용해 주방에서 빼고 식탁도 주방에 비해 너무 크지 않은것으로 배치하는 것이 좋다.
자칫 답답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수납장이 너무 많은 것도 좋지 않다. 시각적인 효과를 주기 위해 최대한 동선이 짧도록 살림을 정리해야 한다.
개수대와 조리대가 있는 싱크대에는 자주 사용하는 주방용품을 수납하고 자주 쓰지 않는 그릇이나 용기는 높은 곳의 수납장을 이용해 치우는 것이 좋다.
만약 적은 돈으로라도 리모델링을 계획한다면 수납장 하나만으로도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으니 공간활용을 극대화 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넓어 보이는 아이템
수납장
최대한 살림이 눈에 띄지 않도록 수납장에 숨기는 것이 깔끔한 주방을 위한 최선책이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단 이런 수납장에도 기본 공식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일단 주방 구석에 수납장이 있다면 최대한 키가 큰 수납장을 놓아 많은 수납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주방 중간을 이용한 수납장은 가구 하단으로 숨기는 것이 좋다.
또 공간활용에 나쁜 모서리가 있다면 모서리에 맞춘 수납장을 제작해 죽는 공간이 없도록 효율성을 높여야 한다.

유리
유리 소재는 집안을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어 좁은 집에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그렇다고 너무 많은 유리를 주방에 활용하면 자칫 지저분해 보일 수도 있으니 싱크대 위 쪽이나 주방의 벽면을 이용하자.
벽면에도 너무 높은 곳을 이용하면 더 좁아 보이니 적당한 크기의 눈높이 정도가 좋다.

접는 가구 이용
최근 신혼부부들 사이에서 인기인 접는 가구는 좁은 신혼집에 맞는 최적의 아이템 중 하나다.
큰 공간을 차지하는 식탁 대신 벽에 접어 놓고 사용하는 접이식 가구를 많이 선호한다.
자주 사용하는 식탁이지만 접어서 보관하기 때문에 공간을 많이 차지 하지 않고 쓰지 않을 때는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
 


글 :장문영(ez작가) | 제공 : 이지데이


<아일랜드 식탁>
[인테리어] - 30평대 아파트 개조 기본 공식 5
[인테리어] - 구조 변경공사 없이 집을 바꾼다!
[주 방/생활가전] - 토요 키친의 이솔라 S - 멋진 디자인과 현대적인 기능 유선형 아일랜드 식탁
[DIY] - 단계별로 공략하는 예산 맞춤 리모델링 <2>
[주 방/생활가전] - 한샘, 2008년 하반기 키친바흐 신제품 출시
[인테리어] - 카피하고 싶다! 외국 주방처럼 꾸민 카페 인테리어
[주 방/생활가전] - 필웰 러브앙즐레 와이드 커플렌지대&식탁
[주 방/생활가전] - 2008 빌트인 주방이 대세!
[인테리어] - House & Garden 에 공개한 Gwyneth Paltrow 의 럭셔리 하우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