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09/03/02 3

효과 만점 설거지 노하우

1 그릇별 설거지 요령 유리그릇 설거지하기 쉬운 소재지만 온도 변화에 민감하므로 깨지지 않게 주의한다. 사용 후 즉시 따뜻한 물에 담가 씻고 뜨거운 물로 헹군다. 유리에 얼룩이 남지 않게 하려면 행주로 닦지 말고 마른행주 위에 엎어서 말린다. 플라스틱그릇 플라스틱은 때가 잘 빠지지 않는 식기 중 하나로 기름때가 묻은 경우 설거지통에 플라스틱그릇을 넣고 세제를 한두 방울 물에 풀어 잠시 담가두었다가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는다. 프라이팬&코팅 제품 기름이나 찌든 때가 많이 묻는 프라이팬, 냄비 등은 먼저 키친타월로 기름을 살짝 닦아낸 뒤 부드러운 스펀지로 씻는다. 기름을 너무 자주 닦아내도 좋지 않으므로 가벼운 기름기는 차를 끓이고 남은 티백으로 닦는다. 전기 팬&그릴 전기 팬이나 그릴은 뜨거울 때 설거지해야..

힘든 빨래를 도와주는 노하우

살림하는 주부들에게 고민거리 중 하나인 빨래는 매일 해도 줄어들지 않는 골칫거리다. 하루가 지날수록 빨래감은 쌓여만 가고 세탁기로만 하려니 묵은 때가 쌓이는 것처럼 깨끗해지지 않아 골칫거리이다. 주부들의 힘든 빨래를 도와주는 숨겨진 빨래 노하우 파헤쳐보자. ▶빨래 삶기 노하우 색깔 있는 옷과 흰 옷을 함께 삶는 법 살균 소독과 표백효과를 위해 빨래를 삶는 일이 있다. 하지만 번거롭고 자주할 수 없는데다 한 번 삶는 양이 한정된다는 단점이 있다. 그렇다고 흰옷과 색깔이 있는 옷을 같이 삶을 수는 없는 노릇. 한데 같이 삶아버리면 흰옷에 색깔이 배어 버린다. 따로 삶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지만 방법이 아주 없는 것은 아니다. 위생 봉투 속에 세제 푼 물을 붓고 색깔이 있는 옷이나 양말 등을 넣은 후 단단히 묶..

삽살개/ SAPSAREE

원산지 : 한국 털 색 : 황색, 청색 연 대 : 500년경 용 도 : 귀신쫓는개 키 : 49-52cm 몸무게 : 17-19Kg 그 룹 : 컴페니언 우리나라 개들의 기원은 거의다 불교의 전래와 역사가 비슷하다. 신라 시대에는 중국으로 부터 쉬추나 패키니즈를 선물로 받아 궁중에서 기르기도 하였으며, 머리가 크고 털이 많은 이런 종류의 개들을 귀신이나 잡귀를 쫓는 영험한 기운이 있다는 뜻의 '삽'자를 넣어 통칭 '삽살개'라고 하였다. 따라서 삽살개는 어느 한가지의 견종이 아니라 여러 형태의 견종을 지칭하 는 포괄적인 의미의 이름이며 그중에 한가지를 선택하여 표준화 한것이 천연기념물 제 368호로 지정된 지금의 삽살개이다. 기원에서 언급하였듯이 삽살개는 외국의 '쉽독'(목양견을 지칭)이라는 의미와 같이 모양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