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중후와 따뜻함이 조화 「매트로폴리탄 모리오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8. 2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호텔 매트로폴리탄 모리오카의 유러피언 클래식의 객실

호텔 공간으로부터 배우는 인테리어

호텔 공간은 인테리어의 견본첩으로서는, 최적인 인테리어 워칭을 즐길 수 있습니다.호텔의 인테리어에는 이상한 비일상적인 공기가 있어, 거기서의 기분은 인테리어로 결정된다고 생각될 만큼 중요합니다.방의 크기, 천정의 높이, 건물 안에서 물을 사용하는 곳의 호화로움, 가구 등 객실의 질의 높은 인테리어의 묘미 (참다운 즐거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소개하는 호텔은 무츠(길의 구)의 유서 있는 미야코, 모리오카에게 있는 「호텔 매트로폴리탄 모리오카/NEW WING 」.호화로운 중후함과 따뜻함이 느껴지는 고급의 실내 공간이 되어 있습니다.유러피언 클래식과 모리오카의 정서가 잘 융합되어 인상 깊은 것이 되어 있습니다.

호텔가운데에 한 걸음 발을 디딘 순간부터 인테리어 워칭이 시작됩니다.엔트런스, 로비 공간에 접하고 체크인을 해 객실로 향할 정도로, 지금부터 시작되는 이공간에서의 시간을 생각해 기대가 부풉니다.실은, 엔트런스 공간에서 맛 맞는 인테리어가, 그대로 객실에서의 기분으로 연결되어 갑니다.


호텔 공간은 엔트런스로 정해진다!


화상 로비 
「호텔 매트로폴리탄 모리오카/NEW WING 」에서는, 중후한 대리석이나 스티르 소재가 다용되어 흑을 특징으로 한 인테리어가 전개되고 있습니다.사진은 로비를 바라볼 수 있다2 층의 회랑의 난간.스티르(주철)가 다용되고 있는 것은, 토지의 명산 「남부 철기」를 의식하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묵직하게 한 질감과 풍부한 볼륨을 겸비한 스티르는 이 호텔에서의 인테리어 「키워드」가 되고 있습니다.강력함과 섬세함이 섞여, 고저스한 분위기를이고라고 있습니다.




회랑의 콘솔의 디스플레이-
2 층의 회랑의 일부가 니치가 되어 있어, 콘솔 테이블을 중심으로 시머트리에 있습니다.호텔 전체의 인테리어를 상징하도록(듯이), 중후함과 따뜻함을 전하는 고급의 공간 제안이 되어 있습니다.

호텔의 패브릭을 즐긴다!


룸 전경
어떤 방이나 기대에 가슴을 부풀게 하고 도어를 열면 먼저 눈에 뛰어들어 오는 것이, 창가의 커텐이나 침대 커버에 사용되어 패브릭의 칼라나 디자인입니다.특히 마루의 대부분의 면적을 차지하는 침대 커버의 칼라는 공간의 첫인상을 결정 짓습니다.

난색계의 엠버 레드(노랑의 깊은 빨강)를 사용해, 고전적이고 고저스한 윈도우 디스플레이에는, 난색계의 엠버 레드(노랑의 깊은 빨강)를 사용되고 있습니다.의자에도 커텐의 장식 주름과 같은 옷감사라고 있습니다.




룸 전경
깜짝 놀랄 만큼 대담한 적과 흙의 다이어 모양의 침대 커버.창에 베풀어진 고저스한 무지의 장식 주름이란, 색조나 재질감이 미묘하게 다를 생각으로는 되었습니다.그러나, 이 객실에서는, 인테리어의 키워드인 스티르의 흑이 강한 엑센트가 되어, 전체의 밸런스는 미묘하게 잡히고 있었습니다.


인테리어의 조건 포인트는 흑!


데스크와 밀러의 부분 사진
실내에 있는 데스크와 밀러입니다.여기에서도, 흑의 직선을 포인트로 한 밀러와 데스크탑에는 리브가 조각되어 고전적인 분위기로 통일되고 있습니다.한층 더에 커브하고 있는 데스크의 갑판이 부드러운 포름이 되어, 마음이 누그러져 그리운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침대 램프
베드사이드에 놓여진 나이트 테이블의 램프도 흑의 가녀린 라인으로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침대 헤드의 디자인과 함께, 램프의 등불이 상냥한 분위기를 더 한층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룸 전경
호텔에서는 세니터리 룸에 대비해 있는 어메니티-상품도 기다려진 것입니다.그 어메니티-상품의 두는 곳소나 어떤 바람으로 디스플레이 되고 있는지도, 호텔에 따라서 다른 것도 흥미로운 것입니다.여기에서는, 흑의 천연 화강암의 카운터에 놓여져 있습니다.여기 세니터리에서도 인테리어의 조건 포인트는 흑이 되어 있습니다.

객실에 사용되고 있는 문장이
엘리베이터 홀에도···!

EV
홀
호텔에서는 엘리베이터가 열려, 거기의 엘리베이터 홀에서 전개되는 인테리어의 씬은 게스트에게 인상 깊게 남습니다.그것은 미지의 공간에 처음으로 몸을 두는 게스트의 불안감을 해소해 달래기 위해와 또는 이정표로서 그리고 방문하는 게스트를 환대하기 위한 세레모니로서 중요한 공간이 되어 있습니다.나는, 첫 호텔을 방문할 때마다, 이 엘리베이터 홀이나 복도에 디스플레이 되는 콘솔 테이블이나 램프나 회화에 눈을 빼앗겨 지금부터 몇일을 보내는 방의 인테리어에 생각을 둘러싸게 한이면서 걷습니다.



EV홀의 카페트 문양
엘리베이터 홀에 깐 카페트의 디자인입니다.이 카페트의 문양은 객실의 침대 헤드에 사용되고 있던 문장과 같고 패턴화 되어서 사용되고 있습니다.아래의 사진이라고 봐 비교해 봅시다. 



침대 헤드
이것은 객실의 침대 헤드에 베풀어진 문장입니다.이것과 같게 디자인의 패턴이 엘리베이터 홀이나 복도의 카페트에 패턴화 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이와 같이 디자이너의 생각이나 장치를 찾아내는 일도 인테리어 워칭의 기다려집니다.


아무렇지도 않게 수려라든지, 쾌적이라고 느끼는 호텔 라이크에는, 디자인의 비밀이나 모험이 숨겨져 있어 매우 흥미로운 물건입니다.방의 도어를 열면, 빨리 짐을 펼치지 말고 인테리어 워칭 즐겨 보세요.지방에 있는 보통 호텔에서도, 디자이너들의 생각이 전해지는 인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DATA >
이번 수려 공간:호텔 매트로폴리탄 모리오카/NEW WING
소재지:이와테현 모리오카시 모리오카에키마에키타도리2-27
TEL :019-625-1211
액세스:토호쿠 신간선 모리오카역에서 도보5 분



(C)August.2005  Copy & Photo by kanno

자료제공 [allabout.co.jp]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