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의 시마다(Shimada)사가 접착성을 지닌 덫처럼 기능하는 현관 매트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말 그대로 집안에 몰래 들어온 도둑의 발목을 끈끈하게 붙들어 맬 수 있는 보안기능을 내세운다.

 

이 현관 매트에는 강력한 접착성을 지닌 대형 시트가 부착되어 있으며, 대형 사이즈의 경우 규격이 1.0x1.5 미터, 무게가 8kg에 달한다. 평상시에는 그 위에 달라붙지 않는 평범한 매트를 덮어 일반 매트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 매트 하나로 집안에 들어온 도둑을 경찰이 도착할 때까지 붙들어 맬 수는 없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손쉬운 방법으로 도둑의 계획을 물거품 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효과적이다. 


사마다 는 지난해 도둑을 붙잡아 맬 수 있는 매트나 덫을 제작해 달라는 경찰의 요청에 따라 제품 개발에 착수했으며, 일반적인 현관 매트에 보안기능을 가미한 ‘도둑 잡는 현관 매트’를 개발하기에 이르렀다.


한편 업체에 따르면, 레스토랑에서의 제품 테스트 결과 범죄 가능성을 좌절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매트가 심하게 꾸겨져 있는 것을 발견했지만 다행이도 돈을 비롯한 귀중품들의 분실되지는 않았다.


보안 기능을 덤으로 제공하는 현관매트는 오는 가을 출시될 예정이다.


출처 http://www.nni.nikkei.co.jp/e/ac/tnks/Nni20090708D08HH731.ht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