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8 6

방의 열을 흡수 ZEF 클라이매틱 테이블

‘ZEF 클라이매틱 테이블(ZEF Climatic Table)’을 추천한다. 더운 여름에 에어컨과 선풍기를 대신할 만한 제품이다. Zero Energy Furniture社가 제작한 제품으로 히트싱크(heatsink : 반도체 장치 등에서 온도 상승을 방지하기 위하여 부착하는 방열체)의 역할을 하는 식탁이다. 주위의 뜨거운 공기를 흡수해서 21도까지 낮춰준다. 열을 흡수하는 것 뿐 아니라 원하는 온도보다 더 추워졌을 때 모아둔 열을 방출해서 온도를 올리는 역할도 한다. 방의 온도가 21도를 넘어서면 상판이 부드러워지면서 방의 열을 흡수하고 21도 이상으로 낮아지면 딱딱해지면서 저장해놨던 열을 방출하며 온도를 회복한다. 일반적인 식사용 탁자 뿐 아니라 컨퍼런스용 탁자로도 사용 가능하며 프레임과 상판은 민무늬..

가 구 2015.08.12

반회전 ‘큐브릭(Cubrick)’ 캐비넷

야드 세일 프로젝트(Yard Sale Project)社가 만든 ‘큐브릭(Cubrick)’은 언뜻 보면 여러 층으로 이루어진 단순한 단독형 캐비닛처럼 보인다. 그러나 두 개의 손잡이가 달려있을 뿐 어디에서도 문을 찾아볼 수 없다. 즉, 사용자가 손잡이를 당기면 다양한 층의 서랍장이 회전하면서 각 서랍장 안을 보여주도록 고안되었다. 하지만 이 제품은 단순히 회전만 하는 게 아니라 반회전도 한다. 따라서 사용자가 필요한 물건을 꺼낼 때 마다 눈을 떼지 못할 정도로 인상적인 장면을 연출한다. 별도의 문이 없으므로 열릴 때나 닫힐 때나 상관없이 동일한 공간을 차지한다. 그러므로 가구가 차지하는 공간을 최소로 줄이고 좁은 공간에서 생활하는 사람에게 매우 이상적이다. 하지만 단점은 캐비닛을 벽 쪽으로 완전히 밀어붙일..

가 구 2015.08.12

월리를 찾아라 월리 비치 뮤럴 벽지

'월리 비치 뮤럴(Wally Beach Mural)'이 출시되었다. 알록달록한 색감으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압도한다. 마틴 핸드포드(Martin Handford)가 그린 이 작품은 매우 붐비는 해변가를 묘사했는데 보트를 타는 아이, 말을 타는 사람 등 셀 수 없이 많은 사람이 그림 속에 빼곡하게 들어가 있으며 그 속에 월리도 있다. 침실이나 사무실, 욕실 등에서 스마트폰에 열중하는 대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월리를 찾느라 열중하게 될 것이다. 아이가 있는 집에서 놀이처럼 이용해도 좋을 벽지이다. 총 6장의 조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부 붙였을 때의 넓이는 271cm, 높이는 257cm로 꽤 큰 크기이며 모두 연결된 하나의 그림으로 되어 있다. 가격은 39.99유로이다. http://www.coolthin..

벽면,문 2015.08.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