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0/09/15 4

아이라디움(I-Radium) 애완동물을 위한 귀여운 목재 라디에이터

아이라디움(I-Radium)이 깔끔하고 개성적인 디자인의 나무 소재 라디에이터를 다수 출시했다. 이들 가정용 라디에이터는 제품은 집안 여러 곳에 두고 따뜻함을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난방기구로 적외선 기술을 사용하여 몸을 따뜻하게 해주며 공기를 덥혀준다. 이 중 디자이너 엔조 베르티(Enzo Berti)가 디자인한 ‘지지(Gigi)’는 현대식 디자인의 라디에이터로 편리한 곳에 세워놓고 사용하면 된다. 역시 베르티가 디자인한 ‘도트(Dot)’는 가죽 소재의 커버가 씌워진 의자 모양으로 아이팟 연결도 가능하다고 한다. 마이클 슈미트(Michael Schmidt)가 디자인한 ‘몰포시스(Morphosis)’는 벽에 설치하는 사각형태의 라디에이터로 원하는 넓이로 수직 혹은 수평으로 설치하여 현대적인 인테리어의 느낌..

이탈리아의 가구기업 아반지니 ,우아하면서도 창의적인 야외용 가구 ‘리프 컬렉션(Leaf Collection)’

이탈리아의 가구기업 아반지니(Avanzini) 그룹은 건축가 지안칼로 제마(Giancarlo Zema)와 손잡고 우아하면서도 창의적인 야외용 가구 ‘리프 컬렉션(Leaf Collection)’을 선보였다. 이번 작품은 독특한 디자인과 자연재료를 이용해 아름답게 고안되었다. 본 컬렉션 라인에 포함된 야외용 의자와 테이블은 일반적인 파티오 가구와 다르다. 제작에 단단한 표면 재료인 코리안(Corian)이 사용되었다. Avanzini 그룹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일종의 도발로 기존의 공간과 재료에 의한 한계를 넘어선 창조적인 디자인의 가능성을 시도한 결과물이라고 한다. 현대적으로 제작된 이번 가구는 확실히 전통적인 범주와 특징 면에서 차별성을 지닌다. 마치 의자 스스로 흘러내린 듯 한 자연스러운 모습을 취한다..

가 구 2010.09.15

세련된 목재 세면대

뮌헨 출신의 디자이너 마커스 호너는 목재를 욕실 디자인에서 있어서 절대 구식으로 전락하지 않을 최신 유행 소재로 재탄생시켰다. 독일의 암모니텀(Ammonitum)이 제작한 이 세련된 목재 세면대는 미적으로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측면에서도 내구성이 뛰어나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유는 럭셔리 요트를 건조하는데 사용되는 소재와 동일한 나무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마커스 호너가 이 유기소재인 목재를 선택한 이유는 그것의 다용성과 본연의 아름다움 때문이다. 목재는 거의 모든 스타일. 전통적인 공간에서부터 현대적이고 세련된 공간, 나아가 초현대적인 공간에서도 무리 없이 조화를 이룰 수 있다. 이 제품은 광택제를 발라 마감 처리를 했기 때문에 천연 목재 결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광택 마감 칠이 된 세..

욕 실 2010.09.15

디자이너가 만든 세련된 형광등 ‘플루멘 001(PLUMEN 001)’

불을 밝히는 목적보다는 장식과 광고 효과를 위해 사용하는 네온을 제외한다면 전구는 소위 ‘디자이너’ 아이템이 아니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영국 플루멘(PLUMEN UK)이 이 생각에 도전장을 던졌다. 소형 형광등에 다양한 디자인을 접목하여 세련된 형광등 ‘플루멘 001(PLUMEN 001)’을 탄생시킨 것이다. 그런데 대부분 가정에서 사용하는 형광등은 전구 바깥쪽에 장식이나 디퓨저(diffuser)가 붙어 있어 사실상 전구가 보이지 않는다. 따라서 플루멘 001의 멋스러움을 제대로 즐기려면 전구가 바깥으로 노출되는 방식으로 설치해야 할 것이다. 전력소비량이 11와트 밖에 되지 않는 플루멘 001은 680루멘, 2700k의 따뜻한 백색 빛을 발한다. 안타까운 것은 북미지역과 일본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조 명 2010.09.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