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방

어른도 사용할 수 있는, 유연한 어린이방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8. 17.
반응형
모델 하우스에 배우는 리폼방법

어른도 사용할 수 있는, 유연한 어린이방

「-INDEX- 모델 하우스에 배우는 리폼술집」  그럼, 키친·리빙·일본식 방 등, 모델 하우스에 배우는 여러가지 리폼의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만, 이번은, 「모델 하우스에 배우는 어린이방편」  에 이어, 어린이방의 소개 제2 탄!

아이가 자립한 다음에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어린이방, 어른이 되어도 사용할 수 있는 어린이방, 부모와 자식으로 얼굴을 보면서 함께 보내는 공간 만들기 등, 어린이방 한정이 아닌 사용법 하지만 할 수 있는 리폼 플랜을 소개합니다.

두께7cm 의 매달아 문에서 나누는 유연한 대형 공간

사용자 삽입 이미지

17 다다미의 큰 스페이스를 만들어,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어 단락지어 사용한다
현재는 출입구 도어는1 개소이지만, 나중에 이제(벌써)1 개소 늘릴 수 있도록(듯이) 플랜 되어 있다
(타이세이 건설 / 요코하마 홈 콜렉션)

위의 사진은,17 다다미라고 하는 대공간을2F 에 만들어, 두께7cm 의 매달아 문에서 나눌 수 있도록(듯이) 한 어린이방입니다.

각각의 코너에는, 데스크와 책장의 조작 가구가 설치되어 있다.
어린이방은, 성장에 맞추어 유연한 만들기 (으)로 해 두는 것이 포인트.

작은 집은 개인실은 필요 없기 때문에, 패밀리 룸·차일드 룸으로서 사용해, 아이가 커지면, 문으로 나누어 각각의 개인실에.

문의 두께는7cm 있기 때문에, 프라이버시도 확실히 지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가 자립한 다음은, 부부별침용의 주침실에서도 좋다, 취미의 아틀리에라고 해도 좋다.생활 스타일에 맞춘 사용법이 생기게 되어 있습니다.

원래, 이 모델 하우스에서도, 어린이방이라고 하는 한정 목적으로 만든 방은 아니다는 것.

대용량의 공간을1 개 만들고, 나중에 대대적인 리폼을 하지 않지는, 기호에 맞추어 사용한다 일이 생기도록(듯이) 생각되고 있는 스페이스입니다.

방이 좁고, 완전하게 나누어 버리면 사용 어렵다고 하는 경우의, 어린이방을2 개로 나누는 아이디어는 아래와 같이로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보셔 봐 주세요.
■어린이방을2 개로 나누는 아이디어

상하 좌우!라이프 스테이지의 변화에 맞추어 자유롭게 사용한다


로프트로부터 장난기 가득의 차일드 리빙을 바라본다
라이프 스테이지의 변화에 맞추어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생각되고 있다
(하우제 / 요코하마 홈 콜렉션)

위의 사진은,2F 의 큰 원룸의 반을, 차일드 리빙으로 하고 있는 어린이방의 모습입니다.

차일드 리빙이라고 해도, 별로 무엇이 있는 것은 아니고, 원룸의 반에2 단침대를 두고, 나머지의 반을 개방적인 스페이스로 했을 뿐.

작을 때는2 단침대에서 형제 즐겁게.커지면2 방으로 나누어 침대도 분할할 수 있도록 해 두면 좋다.
이런 식플랜으로 해 두면, 작은 집이라면 여기서 형제 함께 공부하거나 굴러 돌아 놀거나와 즐거운 어린이방이 될 것 같네요.

데굴데굴 굴러 돌아도 안전하고, 부드럽게 청소의 하기 쉬운, 어린이방에 딱 맞는 바닥재는,
「청소하기 쉽게 다치기 어려운 어린이방」  그리고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보셔 봐 주세요.

또 방을2 개로 나누어 사용하게 되었을 때를 위해서, 복도에 접한 도어도 초부터2 개소 설치되어 있어 로프트에도 각각의 방으로부터 오를 수 있도록(듯이) 생각되고 있습니다.

어린이방 등, 연대에 의해서 사용법이 크게 바뀌는 스페이스의 플랜을 생각할 때 , 부수어 만든다라고 하는 대대적인 리폼이 아니고, 더했고 이동하거나 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변화시킨다 일이 생기도록(듯이) 해 두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2 개의 방에 나누었을 때도 로프트만은 공유 스페이스로 하거나 혹은 각각의 대형 수납 스페이스로서 사용해 보거나……, 아이디어 나름으로 여러가지 플랜에 변화시킬 수 있군요.

로프트를 사용해 만드는 대형 수납 스페이스의 아이디어는 아래와 같이로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참고로 해 봐 주세요.
■집의 수납력을 업 시키는 리폼방법-2


작은 키즈 룸과 가족과 함께 사용하는 문화 룸


취미의 음악을 즐기거나 부모와 자식으로 함께 공부하거나 할 수 있는 문화 룸
각개실에서는 잘 뿐(만큼)이라고 하는 컨셉이라면 어린이방 스페이스도 최소한으로OK
(세키스이 하우스 / 요코하마 홈 콜렉션)

위의 사진은 메인의 리빙과는 따로 만들어진, 가족을 위한 문화 룸입니다.

소파 침대나, 책상과 침대가 세트가 된 시스템 가구를 사용하면 작은 면적에서도 충분히 기능은 완수할 수 있다.
이런 스페이스가 있으면, 부모와 자식으로 함께 PC를 사용하거나 취미의 음악을 즐기거나 공부하거나……, 부모와 자식으로 서로의 얼굴을 보면서 보내는 시간도 증가할 것 같네요.

어린이방의 플랜을 생각할 때 , 가족으로부터 완전하게 고립해 버리지 않는 듯한 배치의 궁리도 필요합니다.

「집안심에 가족이 모이는 「마법」의 플랜」  그럼, 개인실은 잘 뿐 + 다기능 리빙 의 편성을 소개했습니다만, 아이를 고립시키지 않는다고 하는 시점으로부터도, 「가족의 얼굴을 보고 나서 개인실에 들어간다」라고 하는 배치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수납의 궁리 등, 어린이방을 플랜 할 때에 주의해 두고 싶은 중요한 포인트와3 개의 시어리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로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보셔 봐 주세요.
■어린이방 리폼의3 시어리

취재 협력: 요코하마 홈 콜렉션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