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신혼집 200% 공간 활용 아이디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8. 12.
반응형
신혼집 평수에 신경쓰지 말자. 좁은 공간이라도 아이디어만 있으면 충분히 넓게 사용할 수 있으니….
신혼집 200% 공간 활용 아이디어 공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Idea 1 앉은뱅이 소파
거실이 그리 넓지 않다면, 답답한 소파를 두지 말고 쿠션과 방석으로 앉은뱅이 소파를 만들어본다. 가구의 높이가 낮아져서 시선이 머물 공간이 많아지므로 한결 넓어 보이고 편안한 거실이 된다. 쿠션은 커다란 등받이 쿠션만 두는 것보다 비슷한 패턴의 작은 쿠션 여러 개를 어울려 연출하는 것이 예쁘다.

Idea 2 서랍 겸 소파
원룸 신혼집의 창문 아래 만들어 넣으면 딱 좋은 아이템. 가로로 긴 서랍식 수납장을 만들고 그 위에 방석을 놓아 소파로 만들어본다. 수납도 되고 소파도 생기고, 일석이조!
 
Idea 3 베란다에 홈바 만들기
아무리 작은 평수라도 아파트 신혼집이라면 베란다가 있게 마련. 빨래 널기에만 사용하지 말고 작은 휴식 공간을 남겨두자. 접이식 지지대와 트레이로 테이블을 대신하고 플라스틱 의자를 두면 쓰지 않을 때는 한 켠으로 밀어둘 수 있다.
Idea 4 붙박이장 안의 아이디어 수납
뭐니뭐니 해도 공간 활용에 가장 효자인 것은 붙박이장. 특히 붙박이장 내부에 장착할 수 있는 수납용품 가운데는 넥타이 걸이, 회전식 선반 같은 아이디어 제품이 많다. 회전식 계단으로 만들어진 넥타이 걸이 또한 좁은 공간에 최대한 수납 효과를 발휘하는 제품
 
Idea 5 사이드 테이블을 화장대로 사용
침대 머리맡의 사이드 테이블 위에는 보통 잡다한 물건들을 올려놓아 낭비되곤 한다. 이 공간을 아예 화장대로 활용해보자. 테이블 아래의 수납공간에 속옷이나 잡화류를 넣어두고 화장대 위를 활용하면 한 번에 두 가지 기능이 OK.
Idea 6 침실 공간분할
원룸에서 신혼을 시작한다면 침실을 거실과 어떻게 분리시키느냐가 가장 큰 관건. 그렇다고 천장에서부터 커튼을 달면 칙칙해 보일 위험이 있다. 가로로 날씬하고 긴 수납장을 짜서 분리대로 활용해보자. 물론 수납공간도 생기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Idea 7 샤워 커튼에 수납하기
샤워 커튼도 하나의 벽면이 될 수 있다. 벽에 선반을 달 듯, 샤워 커튼에 투명 비닐로 주머니를 만들어 달면 어떨까? 수건이나 헤어밴드, 화장솜, 작은 화장품 등 가벼운 물건들을 넣어두면 놀라운 수납공간으로 변신한다.

Idea 8 아일랜드식 주방

하나의 테이블을 조리대와 식탁으로 동시에 사용하는 아일랜드식 주방은 좁은 주방을 위한 최고의 해결책. 테이블을 마주하고 부부가 함께 요리를 하며 식사 시간을 보내다 보면 금슬도 더욱 좋아질 것이다.
Idea 9 부엌 수납장
신혼 부부의 라이프 스타일 특징 때문에 의외로 부족한 공간이 부엌 수납. 밥솥 외에도 토스터며 커피메이커를 보관해야 하고, 반조리 식재료를 많이 사용하다 보니 점점 수납공간이 부족하게 되는 것. 일찌감치 넉넉한 수납 가구를 장만하는 것이 현명할 듯.
Idea 10 2인용 책상
요즘 신혼 부부들의 큰 골칫덩이 중 하나가 책상. 맞벌이 부부들이라 집에서도 책상을 따로 사용해야 할 일이 많기 때문이다. 지저분하게 책상 두 개를 맞대지 말고 과감하게 2인용 책상을 만들어보자. 보기에도 깔끔하고 컴퓨터 한 대를 두고 사용하기에도 훨씬 편리하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