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욕 실

스타일이 있는 욕실 건식은 기본, 달라진 욕실 트렌드

by 만화추억 2009. 8. 27.
반응형



 


스타일이 있는 욕실


욕실의 변화는 비단 전원주택이나 타운하우스, 주상복합 아파트 등에 국한된 이야기가 아니다. 대우 푸르지오 건설의 주택문화관 ‘푸르지오 밸리’는 하나의 부실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욕실의 다양한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 홍보 담당 천정은씨는 “원룸 형식으로 꾸민 욕실, 히노끼탕, 홈 네트워크 시스템 등 최근 소비자들은 좀더 넓어지고, 첨단 기능으로 무장한 욕실 공간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래미안은 거실 발코니 공간을 확장해 욕실로 용도 변경할 수 있는 평면도를 선보였고, 6월 완공 예정인 서울숲 힐스테이트는 나무 마감재를 사용한 친환경 욕실을 시공했다. 일반 가정집에서도 이미 건식 욕실은 일반화된 지 오래. 영화에서 보듯 욕실에 마루를 깔고 욕조를 놓아 마치 방에서 목욕을 하듯 만든 케이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rend 1 최첨단 기능 유비쿼터스 실현
푸르지오 밸리(02-556-5218) 내 미래주택관 ‘본(本)’관의 욕실. 홈 네트워크 기술은 앞으로 욕실 문화를 이끌어가는 중요한 화두다. 평면 스크린 TV, 전자 체중계, 건강관리 시스템 등 유비쿼터스를 실현한 욕실은 여가활동은 물론 건강관리 공간으로도 활용 가능한 것. 체중계처럼 생긴 발판에 올라가면 맞은편 거울에 설치된 TV만 한 스크린이 나의 건강 상태를 체크해준다.


Trend 2 기능적인 디자인
새턴바스에서 선보인 변기와 샤워기, 세면대가 하나로 통합한 일체형 욕조. 공간 절약은 물론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으로 최첨단 욕실로 연출해준다. 욕조를 비롯한 도기류를 모두 벽면으로 배치하는 획일적인 구조에서 벗어날 수 있다. 욕실에서 피로를 풀고 싶지만 월풀 욕조까지 설치하기에는 부담스럽다면 핸들샤워, 레인샤워, 보디샤워로 안마 기능을 더한 샤워기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
벽걸이 장식과 비닐봉투 모양의 빨래수거함은 디자인 파일럿, 로봇청소기는 유진로봇,



 

사용자 삽입 이미지


Trend 3 달라진 공간 배치
최근에는 주택은 물론 아파트에서도 채광이 잘 드는 곳에 욕실을 배치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최대한 주거 공간에서 멀리 배치하거나 작은 공간을 차지하던 욕실이 이제는 집 안의 중심으로 들어오게 된 것. 스타일리스트 이길연은 전망이 좋은 침실 베란다에 황동 욕조를 두고 반신욕 공간으로 활용한다. 옆에는 단을 높여 화단을 만든 뒤 커다란 관상용 나무를 심으니 마치 동남아 리조트 같은 분위기. 단, 베란다에 욕조를 두려면 배관과 배수 공사는 물론 방수, 난방 공사도 해야 한다.
시공·이길연(www.cyworld.com/kilyeon76)


Trend 4 테라피 즐기는 자연주의 공간
최근 각광받는 친환경 자연주의 트렌드는 욕실에도 반영된다. 욕조 옆에 큰 통창을 내고 히노끼 욕조와 돌로 된 세면대를 두면 자연을 가깝게 느낄 수 있다. 나무와 돌은 물이 스며들면서 자연스럽게 변하는 천연 소재로 시간이 지날수록 욕실 분위기를 편하게 만들어주는 요소. 특히 히노끼 나무는 피톤치드 성분이 나와 혈액순환, 피로 회복 기능이 있어 욕조에 활용하면 좋다. 건식 원목 마루를 실현하려면 미끄럼 방지 기능이 있는 적삼목과 단단한 물푸레나무 등을 마감재로 이용해볼 것. 또한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물의 양을 자동 조절할 수 있는 절수형 수도꼭지나 샤워 헤드 등에도 관심을 가져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Trend 5 개성적인 욕실 꾸밈
집집마다 같은 꾸밈의 아파트 욕실은 개성을 담아 트렌디하게 디자인하고 연출하는 것 역시 추세다. 기존 도기류의 획일화된 디자인 대신 세면대나 거울 등 아이템을 다양한 소재로 맞춤 제작해 믹스&매치를 시도해보자. 주방 벽면에 주로 사용하는 포인트 타일을 욕실 벽면은 물론 세면대에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탑볼 세면대 설치로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하부장에 수납장을 마련해 좁은 욕실의 부족한 수납공간을 해결한다.


Trend 6 멀티 욕실로 거듭나다
최근 욕실이 넓어지면서 습식과 건식을 반씩 나눠 시공하는 예가 늘고 있다. 목재, 벽지, 카펫 등 다양한 마감재를 이용하는 것도 특징. 이제는 집 안 분위기에 맞춰 ‘가구’를 들이기도 한다. 넓은 욕실의 장점을 살려 욕실에 또 다른 기능을 더하려면 파우더 룸이 제격. 안방 가구 필수품이던 화장대를 욕실로 옮겨 탑볼 세면대를 두거나 드레스 테이블을 설치해 파우더 룸처럼 연출한다.



 
 
자료제공_우먼센스
기획 | 이지현 기자
사진 | 한정수, 황순정
스타일리스트 | 김지영


 <욕실>
[인테리어] - 8가지 핫 트렌드로 꾸민 신혼집
[욕 실] - 스타일리시한 욕실 액세서리에 눈뜨다
[욕 실] - 고정 관념을 깬 욕실 연출법
[인테리어] - 깨소금 풀풀~신혼집 꾸미기
[예쁜인테리어소품] - 욕실 소품
[인테리어] - 모델하우스에서 찾은 新인테리어 노하우
[인테리어] - 아늑하고 이국적인 분위기 연출에 좋은 천장에 붙이는 포인트 벽지
[인테리어] - 인테리어 디자이너 3인이 꾸민 공간에서 배워보는
[욕 실] - COOL하게 꾸미는 화장실 인테리어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만화의추억 | 정하건 | 충남논산시내동819번지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94-47-00283 | TEL : 070-8800-3795 | Mail : hgunjung@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충남논산-018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