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메라로 위치 인식하는 똑똑한 로봇 청소기

내부 장착된 카메라로 최적의 경로 구현, 청소 시간을 반으로 단축
적외선 탐지센서로 벽면을 따라 격자무늬로 구석구석 청소
로봇청소기와 스텔스 진공청소기 동시 출시로 청소기 풀 라인업 구축

사람이 직접 눈으로 보는 것처럼 카메라가 집안 내부의 영상을 찍어 스스로 지도를 만들고 청소영역을 인지해 벽면까지 꼼꼼히 청소하는 '똑똑한' 로봇 청소기가 출시됐다.

삼성전자는 20일 청소 성능을 한층 높인 '08년형 하우젠 로봇청소기 신제품 2종(모델명:VC-RE70V/VC-RE70)과 컴팩트 스텔스 진공청소기(모델명:VC-B835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하우젠 로봇 청소기(VC-RE70V)는 업계 최초로 청소기 본체에 달린 카메라가 형광등이나 액자 등 천장과 벽면 특징이 되는 장면을 촬영해 스스로 기억장치에 지도를 작성하고 그 지도를 근거로 자신의 위치를 인식해 청소한다.

이러한 위치인식 기능으로 중복 청소를 방지하여 청소시간이 기존 제품의 반으로 크게 줄었다. 충전이 필요할 때도 청소기의 현재 위치로부터 최단거리로 이동, 충전을 완료한 후 다시 기존 위치로 돌아가 청소를 재개한다.

하우젠 로봇청소기는 파워브러시로 쓸어 올린 먼지를 집진통 중간에서 에어펌프로 한 번 더 올려 주고, 진공으로 빨아들이는 3중 청소방식을 채택해 미세한 먼지까지 흩날림 없이 빨아들인다.

또한 이 제품은 자동청소, 수동청소, 부분청소, 예약청소의 네 가지 청소모드로 상황과 장소에 따라 맞춤 청소가 가능하다.

이밖에 총 15개의 장애물 센서와 추락방지 센서를 장착하고 외관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무범퍼를 채용했다.

삼성전자는 적외선 탐지센서를 이용해 가구와 벽면의 형태를 분석해 격자 무늬로 청소하는 로봇청소기(VC-RE70)와, 사이즈가 20% 정도 줄어든 컴팩트 스텔스 청소기도 동시에 출시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권혁국 상무는 "지난해 로봇청소기 시장은 '04년의 약 10배 정도 크기로 성장했다" 며 "스텔스 진공청소기와 함께 풀 라인업을 구축해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것"이라 전했다.

'08년형 하우젠 로봇청소기의 가격은 카메라 장착 모델이 79만원, 격자무늬 청소 방식이 59만원이며, 스텔스 진공청소기는 28만5천원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3월 21일부터 4월 30일까지 디지털 프라자에서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10만원 할인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 클릭! 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가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