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산불로부터 주택을 보호해주는 칼레어 시스템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불의 위험성은 익히 알려져 있으며 최근 기상 이변으로 인한 산불은 그리스와 미국 캘리포니아州 등지에서 많은 인명을 앗아간 바 있다. 세계에서 가장 건조한 기후를 가진 대륙인 오세아니아 지방에서 최근 산불로부터 주택을 보호하는 시스템이 개발되어 화제이다.


칼레어 파이프 시스템(Calair Pipe System)의 파이어-프로 EWSS (Fire-Pro External Water Spray System)은 매우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산불 방어 시스템이다. 이 DIY 주택 보호 시스템은 스프링클러를 주택의 곳곳에 설치하는 형태로 특히 중요한 포인트에 설치된 자동 감열장치와 연결되어 작동된다.


인체에 무해한 非할로겐 방염 폴리머 소재로 만들어진 이 시스템은 기존의 스틸 소재 파이프보다 8배 가벼운 파이프를 사용하며 부식의 염려가 없는 것이 매우 큰 장점이다.


이 시스템은 산불로부터 주택을 보호하기 위한 몇 가지 구성요소로 이루어져 있다. 지붕을 보호하기 위해 지붕에 설치되는 스프레이는 약 5미터 넓이의 지붕을 보호할 수 있다.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마개와 호스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다. 처마 방수장치는 가까이 오는 불길의 고온으로부터 창문과 문을 보호하기 위한 것으로 약 4미터 넓이를 보호할 수 있다.


지붕 및 처마 방수장치는 모두 기후변화에 강하도록 디자인 되었으며 처마 및 지붕에 통합되어 가장 위험도가 높은 주택 외부를 보호하도록 했다. 이 시스템은 또한 눈에 잘 띄지 않는다. 대부분의 구성요소가 지붕 내부에 설치되기 때문이다.


특수 감열 센서가 설치되어 온도의 상승을 감지한다. 섭씨 95도가 되면 감열 센서가 솔레노이드 밸브에 신호를 보내 창문의 방수장치에 물을 보내도록 한다. 저전압 감지기에 의해 이렇게 작동을 시작하면 이 시스템은 수영장이나 물탱크에서 물을 뽑아내게 된다. 칼레어의 스프레이 노즐은 최소의 물로 최적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물방울의 크기를 조정한다. 이 시스템은 위험 수준 이하로 온도가 떨어지면 자동으로 작동을 멈춘다.


호주의 많은 소비자들이 주택을 지을 때부터 방염처리에 신경을 쓰지만, 특히 산불에 위협을 느끼는 소비자들은 칼레어 파이어-프로 시스템을 추가로 설치하고 있다고 한다.


이 시스템의 폴리머 소재 파이프는 설치하는데 특별한 기술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대부분의 시스템이 지붕 내부에 위치하므로 보기에도 깔끔하다. 칼레어 측은 EWSS 시스템이 도시 및 외곽에 있는 주택에 안전하고 실용적으로 설치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고 말한다. 지붕 위에 올라갈 필요 없이 안전하게 설치될 수 있다는 것이다. 파이프, 파이프 부품, 호스 부품, 스프레이 노즐, 밸브, 감열 장치 및 펌프 설비 등으로 이루어진 파이어-프로 EWSS는 호주 전역에서 판매되고 있다.


출처 Gizma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