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회전 ‘큐브릭(Cubrick)’ 캐비넷
야드 세일 프로젝트(Yard Sale Project)社가 만든 ‘큐브릭(Cubrick)’은 언뜻 보면 여러 층으로 이루어진 단순한 단독형 캐비닛처럼 보인다. 그러나 두 개의 손잡이가 달려있을 뿐 어디에서도 문을 찾아볼 수 없다. 즉, 사용자가 손잡이를 당기면 다양한 층의 서랍장이 회전하면서 각 서랍장 안을 보여주도록 고안되었다.
하지만 이 제품은 단순히 회전만 하는 게 아니라 반회전도 한다. 따라서 사용자가 필요한 물건을 꺼낼 때 마다 눈을 떼지 못할 정도로 인상적인 장면을 연출한다. 별도의 문이 없으므로 열릴 때나 닫힐 때나 상관없이 동일한 공간을 차지한다. 그러므로 가구가 차지하는 공간을 최소로 줄이고 좁은 공간에서 생활하는 사람에게 매우 이상적이다.
하지만 단점은 캐비닛을 벽 쪽으로 완전히 밀어붙일 수가 없다는 것이다. 서랍장이 사방으로 열리기 때문이다. 일부는 한쪽으로 열리고 어떤 쪽은 반대방향으로 열리며 또 어떤 쪽은 바로 옆에서 열리도록 디자인되었다. 특이한 열림 방식으로 인해 캐비닛이 있을 곳으로 상상하기 어려운 공간에도 놔둘 수 있다. 예를 들어, 방을 나누는 가림 막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좁은 공간에서 여러 명이 함께 생활할 때 도움이 된다.
현재 네 가지 모델로 출시되었다. 서랍장이 12개, 16개씩 들어있는 제품과 20개씩 들어있는 모델은 두 가지로 나온다. 20개의 서랍장이 든 제품 중 하나는 동일한 서랍장 크기로 나오고 나머지 하나는 다양한 크기로 구성된다. 서랍장은 나무로 만들어지며 임팔라(Impala) 가죽으로 내부를 감싸고 손잡이는 황동 또는 구리를 포함한 금속으로 만들었다. 제품의 가격은 7,300달러부터 시작한다.
www.yardsaleproject.co.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