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에게 명절은 휴식기이자 또 다른 스트레스이다.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을 준비해야 하고 교통 대란은 감수해야 하며 명절에 혼자 집에 있어야 하는 사람들은 하루 종일 재미없는 TV 방송에 방송국을 탓하게 된다.

하지만 스마트 시대에 이런 스트레스는 어플로 감소할 수 있다. 쏟아지는 다양한 어플 속에서 2013 설 명절을 유쾌하고 유용하게 활용될 만한 어플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우선 여성포털업계 1위 업체인 이지데이의 ‘만개의 레시피’와 ‘엄마표 육아’가 주부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만개의 레시피’ 어플은 이미 요리 어플로 설날과 같은 큰 명절에 음식 준비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꾸준히 업데이트되는 레시피는 스마트폰으로 실시간으로 검색하여 상황별로 요리를 검색할 수 있다.

명절탭으로 들어가면 여러 가지 종류의 떡국과 전, 갈비찜, 이색 만두 만드는 레시피 등 명절음식을 한번에 다 확인할 수가 있으며 댓글과 사용자들 간에 소통도 가능하다.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사용자 모두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엄마표 육아’는 베테랑 엄마들의 100% 육아 경험이 담긴 어플로 눈에 띄는 점은 잘 짜여진 메뉴별 구성과 쉬운 검색 기능이 편리한 점이 특징이다. 만약 명절에 갑자기 아이가 아픈데 병원을 갈 수 없는 상황이라면 어플로 증상을 검색하여 대처할 수 있다. 또한 엄마들의 수다방 코너는 마니아가 아닌 일반 회원들끼리 육아 이야기 외에도 친구와의 대화처럼 편한 수다를 나눌 수 있다.

명절 교통 대란이 걱정된다면 ‘고속도로 교통방송’ 앱을 다운받자. 운전자들에게 ‘나만의 교통방송’ 역할로 전방의 교통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운전자의 위치와 진행방향을 자동으로 인식해 동영상 및 음성 위주로 교통상황을 알려준다. 운전 중 이용이 가능하도록 특성화한 것이다.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도로공사에서 직접 관리하지 않는 민자고속도로 CCTV 교통상황까지 알려 준다. 특히 각 고속도로를 선택할 경우 분기점, 나들목, 요금소 등으로 세부적으로 나누어 거리, 속도, 정체상황 CCTV모습을 보여줘 운전자들의 귀성(경)길 경로와 시간대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명절이 지루하고 따분하다면 슈퍼 눈팅 어플은 어떨까? 말 그대로 눈팅을 위한 어플이기에 글쓰기나 댓글들의 기능보다는 커뮤니티의 게시글을 손쉽게 볼 수 있게 제작된 어플이다. 온라인 상의 수많은 카페와 블로그, 특정 주제를 다룬 대형 커뮤니티 등 다양한 곳에서 활동이나 눈팅을 하는 사람들의 경우 폰 하나에 커뮤니티 별도 어플을 설치하고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슈퍼 눈팅 어플이라면 이러한 번거로움이 해결 가능하다.

뉴스출처: 이지데이

 



 

티스토리 툴바